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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페이고스에 개인정보처리방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중소기업은행(이하 “은행”이라 합니다)이 P@yGOS(페이고스) 플랫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은행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1.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개인식별, 회원자격 유지·관리,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
  2. 2. 서비스 이용거래 관련
    • 서비스 이용거래의 설정 여부 판단, 서비스 이용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분쟁해결, 민원처리 등

      서비스라 함은 P@yGOS 서비스를 말하며, 동 플랫폼 이용이 가능하도록 은행의 거래영업점과 별도로 약정한 외국환 서비스를 말함.

제2조(용어의 정의)

이 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와 거래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등을 말합니다.
  2. 2 “개인정보 처리”란 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연계, 연동,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개인정보 처리 목적에 따른 보유기간)
  1. ①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회원 탈퇴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2. ② 서비스 이용거래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P@yGOS(페이고스) 서비스 탈회일 이후 5년까지 제1조의 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단, P@yGOS(페이고스) 서비스 탈회일 이후에는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만 보유·이용됩니다.
제4조(개인정보 처리위탁)
  1. ① 은행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1. 수탁자
      • IBK시스템
    2. 2. 수탁의 목적
      • 페이고스 시스템 운영관리 위임업무
    3. 3. 개인정보의 제공항목
      • 개인식별정보 : 대표담당자성명, 소속부서, 직위, 회사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4. 4. 수탁업체 게시 : 은행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개인정보보호정책 > 수탁업체
  2. ②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의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① 이용자는 은행이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이용자는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은행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③ 이용자는 은행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은행은 해당 사유를 이용자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이용자와 체결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이용자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④ 제1항부터 제3항까지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은행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할 수 있으며, 은행은 서식을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조치합니다.
  5. ⑤ 제1항부터 제3항까지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① 은행은 P@yGOS(페이고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음의 필수적 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식별정보 : · 대표담당자성명, 소속부서, 직위, 회사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은행은 이용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2. ② 은행이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의 수집하는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P@yGOS(페이고스) 서비스 이용기업으로부터 직접 수집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① 은행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및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없는 한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1. P@yGOS(페이고스) 서비스 이용기업이 민·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
    2. 2.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②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을 통해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은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은행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 열람의 접수‧처리는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1. 1. 영업점 : 방문하여 열람 신청
  2. 2. 인터넷뱅킹 : 개인뱅킹 → 뱅킹관리 → 개인정보관리 → 정보조회/변경
  3. 3. 담당 정책부서 : 외환마케팅팀 (전화 02-729-6267)
제10조(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은행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사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2.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나주본원] (58342) 전남 나주시 진흥길 9 (빛가람동)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3. 3. 정보보호 마크인증위원회
    • 홈페이지 : www.eprivacy.or.kr
    • 전화 : 02-580-9532~4
  4. 4.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홈페이지 : www.spo.go.kr
    • 전화 : (국번없이) 1301
  5. 5.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홈페이지 : ecrm.cyber.go.kr
    • 전화 : (국번없이) 182
제12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당행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PO)
    • 개인·신용정보관리팀 부장 김성경
  2. 2. 개인정보 담당부서
    • 정보보호부 개인·신용정보관리팀
    • 전화 : 02-2031-5410
  3. 3. 민원처리 부서
    • 금융소비자지원부
    • 전화 : 080-800-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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